모도리는 공부중

[잡설] code는 문제가 없는데 에러가 계속 잡히고 뭐가 안 된다? nodemon이 일을 안 하는 것일 수도 있다. 본문

내 지식 정리/날것 그 자체

[잡설] code는 문제가 없는데 에러가 계속 잡히고 뭐가 안 된다? nodemon이 일을 안 하는 것일 수도 있다.

공부하는 모도리 2021. 11. 2. 16:24
728x90
반응형

 

내가.... 이걸로 날린 시간이 너무 아깝다..

nodemon은 서버 리스타트 자동으로 하라고 있는 녀석인데 이 녀석이 일을 안하면 나는 영문도 모르고 계속 문제가 무엇인지 원인을 찾아 헤맨다. 괜시리 cors인가 싶어 cors 검색도 하고,

 

CORS는 왜 이렇게 우리를 힘들게 하는걸까?

이번 포스팅에서는 웹 개발자라면 한번쯤은 얻어맞아 봤을 법한 정책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. 사실 웹 개발을 하다보면 CORS 정책 위반으로 인해 에러가 발생하는 상황은 굉장히 흔해서

evan-moon.github.io

라우터가 일을 안하고 자꾸 404 error handler로 보내는 것 보면 내가 라우터 연결을 잘못 했나 싶어 계속 구글링하고,

 

[NodeJS] URL Routing (GET, POST) 2편

본 포스팅은 인프런의 윤지수 님의 강의를 들으며 공부한 내용을 복습하기 위해 작성한 포스팅입니다. 부족...

blog.naver.com

path 작업을 해주어야하는건가? 싶어 path도 알아보는데

 

NodeJS에서 Path 사용방법 - Yohan's Developer Diary

요즘 NodeJs를 사용하여 Veeva BoilerPlate 3.0 작업을 하는 중이다. Gulp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이지만, path를 정확히 맞춰 구현하는 건 생각보다 짜증나는 일이다. Node에서는 이런 path들을 맞추기 위해

yohanpro.com

 

[node.js] path 모듈 사용 방법 정리: 파일/디렉터리 경로 처리

node.js이 기본으로 제공하는 path모듈은 파일/폴더/디렉터리 등의 경로를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. 내 경우에도 node.js 개발 시에는 '안전하게' 경로를 설정하기위해 path모듈의 joi

curryyou.tistory.com

아무리 봐도 이건 지금 나랑 상관 없는 것 같단 말이지?

 

뜬금없이 나온 에러 보고 이걸 찾아보기도 하고,

vetur? 뭔 말이야...

너무 오랜만에 form 태그 작성하다보니 내가 뭘 잘못 썼나 하면서 form태그 공부도 다시 하며,

 

HTML : 폼(form) 이해

폼은 알게 모르게 웹에서 많이 사용합니다. 사용자 의견이나 정보를 알기 위해 입력할 큰 틀을 만드는 데 사용되기 때문입니다. 폼은 입력된 데이터를 한 번에 서버로 전송합니다. 전송한 데이

www.nextree.co.kr

networks 확인하면서 form data 잘 보내졌는지 확인도 했지만

 

[JAVASCRIPT/EJS] Form에 post로 담은 값 제대로 전송되고 있는지 확인하기

너무나 간단하지만 나중에 또 헷갈리고 있을 나(같은 분)를 위해 남깁니다. 개발자 도구(F12 혹은 Ctrl+Shift+I) - Network탭 - Name category - Headers 마우스 휠을 돌려서 스크롤을 쭉 내려보면 Form Data에..

studying-modory.tistory.com

내 것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. 그저 404 error만 띄울 뿐. 뭘까. 대체 뭘까.

 

그런데 정작 문제는 server restart와 동시에 해결되어 있었으니............

이걸 못 찾게 만든 nodemon에게 매우 화가 나면서 이 녀석을 어떻게 파악해서 구워삶아먹어야 할까, 아니면 또 내탓인가(그럴 수 있지)? 라는 생각이 들어 여기에 주저리주저리 하고 있다.

나와 같은 고통을 겪는 자들.. 많겠지요..?

728x90
반응형
Comments